눈 오고 다음날 출근길에는 등산화를 신으세요

겨울 빙판길처럼 미끄러운 길에서 하이힐이나 구두를 신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나중에 신발을 갈아 신게 되어서 좀 번거롭게 느껴지더라도 빙판길이 만들어졌을때 굽이 낮은 신발이나 미끄럼 방지용 신발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빙판길에서는 밑창에 홈이 많아 마찰력이 높은 신발, 바닥은 좁은 것 보다 넓은 것, 또 굽은 낮은 신발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이런 요건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등산화 인데요, 등산화의 어떤 특성으로 인해서 빙판길 위에서도 안전하게 걸어다닐 수 있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등산화의 접지력

03

등산화는 산악지형의 화강암 재질과 흙과 바위 그리고 얼음등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서 바닥과의 접지력이 우수합니다.

그래서 빙판길에서도 등산화를 신으면 일반화보다 잘 미끄러지지 않아 어느 정도는 부상에 대해 본인이 대처가 가능합니다.

2. 보온 및 방수 그리고 투습기능

01

등산화는 발을 따뜻하게 해주고 외부의 물기를 차단 해주는 방수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서 발산되는 땀과 열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투습기능도 있어 발을 잘 보호해줍니다.

3. 발목 부상 방지

04

등산화가 일반화에 비해 탁월한 기능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발목 지지력이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겨울용 등산화는 대개 발목을 잘 잡아주도록 높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순간적으로 미끄러질 때 발목이 접질리는 부상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