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초가 합법인 국가, 나도 모르게 범죄자 된다고?

대마초가 합법인 국가라 나도 모르게 범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버닝썬 게이트’로 인해 대한민국은 더 이상 마약 청정국이 아님이 확실 시 되었습니다.

20

그동안은 마약 청정국으로 다른 나라에서 심각하게 마약과 전쟁을 치룰 시 우리와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인식을 해 왔습니다. 그리고 또 그렇게 믿어 왔습니다.

인천 세관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밀반입 되는 대마의 적발 건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26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기호용 대마가 합법화가 되어 우리나라의 여행객들이 호기심으로 접하거나 입국 시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나라에서 합법이니 법적인 제재가 없어 당연히 우리나라에서도 괜찮을거라 생각을 했던 것이죠.

16

중국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이든 자국인이든 마약에 관련된 범죄자들은 이유 불문하고 사형에 처합니다.

우리나라도 ‘속인 주의’ 가 적용됩니다. 캐나다에서는 합법이라 그 나라 사람들은 대마를 해도 괜찮다 해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처벌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한국인이라면 어떠한 경우라도 대마에 대한 경험을 했다면 처벌은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국심사 과정에서 대마 냄새가 나거나 아니면 어떤 제보를 통해서 불법으로 소지한 사실이 적발이 되면 입국 자체도 허용이 되지 않고 처벌을 받습니다.

28_ohfun

박유천씨를 예를 들자면 마약을 한 경험이 있었는데도 거짓말을 하고 몸에 난 털을 모두 제모를 하고 또 염색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도 몸에 있는 작은 성분까지 검출이 가능하기에 적발이 되었습니다.

유학생이나 캐나다 미국에서 합법화 된 나라에서 대마를 흡입한 뒤 일정시간이 지나면 체내에 성분이 없어질 것이라고 착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박유천씨의 경우를 보더라도 의심이 들면 바로 검사에 들어가기 때문에 처벌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