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범위를 기존 근로소득자에서 사업소득자로 확대하고,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사업소득자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현재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자에게 해당하는데 수도권 기준 보증금 5억원 이하의 주택, 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의 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한도는 보증금의 80%, 최대 2억 2200만원까지 대출합니다. 대출 금리는 최저 2.68%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은행권 최초로 실행된것으로 100% 비대면으로 대출 조회와 실행이 가능하며 무주택 청년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보증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 중 미혼자 및 부부 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청년이면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직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증금의 90%, 최대 7000만원 한도에서 대출하며, 대출 금리는 12일 기준 최저 2.43%입니.
카카오뱅크 앱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상품 조건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두 상품에 중복으로 해당하는 경우 한도와 금리 등을 비교해 선택하면 된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